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공부 $

2020년 7월 적금 SC제일은행 금리 3.3% 조건 나도 가능할까?

by 미레트 2020. 7. 9.
반응형

지난번 은행별로 1년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해보았다. 대부분 1%미만의 금리를 제공하거나 1%초반, 많아야 1%중반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적금 상품들을 보았다. 금리 비교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2020년 7월 8일기준)

 

https://runningsunny.tistory.com/19

 

그중에서 가장 금리가 높았던 것은 3.3%의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은행 금리!!!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의 SC행복적금이라는 것이였는데 다른 금리에 비해서 평균 3배 이상의 금리를 제공하길래 이건 뭔가 싶어서 궁금했다!!! +_+ 한푼이라도 벌기 힘든 요즘 같은 세상 이걸 아는 사람들은 훨씬 많이 받을 수 있는 금리를 두고 다른 적금을 들진 않을 테니까.

 

 

 

2020년 7월 8일 조회해본 결과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는 SC행복적금을 3.3% 약정이율로 제공하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와!!! 이런게 있다니. 진짜 꿀이다 싶었다. 하지만 다른 금리에 비해서 많이 높은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꼼꼼하게 살펴보았는데 누두근지 가입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니였다.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만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SC제일은행 금리 최고 적금을 들 수 있다.

 

1. 기초생활수급자

2. 소년소녀 가장

3. 북한이탈주민

4. 결혼이민자

5. 근로장려금 수급자

6. 한부모가족지원 보호대상자

7. 만65세 이상 차상위계층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만이 1인 1계좌 가입을 할 수 있고, 적금 가입 기간은 1년이다. 적금을 할 수 있는 금액 범위는 월 1만원 ~ 30만원 한도 내에서 가능하며 도중에 금액을 바꿀 수 없다고 한다. 예금 이자에 대한 세금 15.4%를 부과하는것이 당연 하지만 비과세종합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한 적금이라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다.

 

 

만기 이후의 이율도 공지되어 있던데 왠만하면 만기가 되면 바로 찾는게 좋겠지. 이 적금은 생활이 힘든 소외계층을 위한 것이라서 나는 가입대상이 되지 못하여 조금은 씁쓸하기도 하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의 희망이라도 주는 적금인 것 같아서 마음이 따뜻해지기도 하다. 가입대상이 되는 분들은 꼭 이용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