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43

신장에 나쁜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잘챙기자 최근에 주변으로 부터 신장 한 쪽이 안 좋아서 하나 제거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정말 다행인것은 신장은 2개이고, 그 중 하나만 있어서 살 수 있다는 것! 하지만 남은 신장 하나를 평생 잘 관리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나는 잘 붓는 체질인데 그 이유가 신장이 좋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기도했다. 다행히 아직 별 다른 문제가 발견되지는 않고 있지만 30대의 삶을 살아가보면서 건강에 대한 걱정이 생기기 시작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것도 좋지만 신장에 나쁜 음식을 피하는게 우선인 것 같아서 한 번 찾아보았다. 나도 미리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신장에 나쁜 음식을 우선 거르고 신장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신장건강을 챙기는데 도움되지 않을까? 1. 신장의 기능 2. 신장에.. 2023. 12. 5.
겨울노래 추천 2023년 12월 마크툽 신곡 '첫눈동화' 노래, 가사 올 가을 내가 푹 빠지게 된 가수가 있었다.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찰나가 영원이 될때', 'Marry me' 등으로 유명한 가수 마크툽이다. 가수에게 관심이 없었던 시절에도 마크툽 노래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이노래는 많이 듣고 좋아했던 노래였으며, 'Marry me'는 여러 매체나 축가에서 많이 접하게 되면서 익숙했던 노래였다. 2023년 10월, 마크툽이 참여한 콘서트에 갈 기회가 생겼는데 가기전부터 그의 노래를 많이 들었다. 그렇게 노래를 들으면 들을수록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잔잔하지만 질리지않은 목소리. 그리고 한번씩 뽐내어주는 안정되지만 그 만이 할 수 있을 것 같은 고음의 기교 또한 마크툽 노래의 매력 중 하나였다. 라이브 공연에서는 본인의 노래를 조금씩 변형해서 불러주기도 .. 2023. 12. 4.
당뇨 건강관리 저혈당 기준 미리 알아보다 (혈당정상범위) 최근 과자, 초콜렛을 입에 달고 살았다. 처음에는 하루에 초코비스킷 1-2개씩 먹었던 내가 어느순간 쉴새없이 과자와 초콜렛을 달고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다. 평소보다 식사량도 많이 늘었고, 식후에 배부른 느낌도 없이 계속 속이 허전했다. 그러면 밥을 먹고 또 간식을 찾았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던 내가 간식의 유혹과 엄청난 식욕폭발로 인해서 한달 사이에 몸무게가 4kg증량했다. 이로 인해서 몸은 많이 둔해지고, 배도 나오고 허리도 아파졌다. 지속적으로 하고있던 러닝도 잠시 그만하게 되었다. 급격한 체중증가로 인해서 러닝 시 무릎에 통증이 생겼기 때문이다. 식사량을 줄이고 싶지만, 간식을 그만 먹고싶지만 쉴새없이 배가 고파지고 간식을 집어먹는 내 모습이 어느순간 무서워졌다. 그래서 자꾸 이렇게 먹.. 2023. 12. 2.
인공감미료 부작용, 종류, 특징 최대한 줄이자 점점 맛있는 음식에 대한 관심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있다. 그에 따라 살이 덜찌면서 달콤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된다. 그래서 다이어터나 혈당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설탕 대체재 인공감미료가 들어간 제품들이 인기를 얻었다. 제로 칼로리의 음료, 술, 인공감미료를 사용한 사탕, 과자나 빵 등 다양한 간식거리가 나왔다. 단맛은 있지만 열량은 거의 없어서 살찔 걱정이 없다던 인공감미료 부작용 이런것은 없을까?! 햄버거를 먹으면서 나름의 양심을 챙긴답시고 제로 탄산음료를 마시다가 인공감미료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인공감미료 종류와 특징 부작용에 대해서 알고가자. 1. 인공감미료 무엇일까? 2. 인공감미료의 종류 3. 인공감미료가 들어간 음식 4. 인공감미료 부작용 1. 인공감미료 무엇일까? 인공감미료.. 2023. 11. 28.
2023-2024 독감예방주사 무료 대상자, 시기, 기관, 효과 알아보기 날이 많이 추워지면서 주변에 감기와 독감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덕분에 회사에서도 독감예방접종을 권장하면서 접종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복지도 시행해주더라. 하지만 만 65세 이상의 직원들은 독감접종 비용을 회사에서 지원해주지 않는다고 하더라. 왜그런가 알아보니 만65세 이상은 국가에서 독감예방주사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2023년 독감예방주사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대상자와 시기 그리고 접종기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일하면서 독감예방주사 무료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면 나도 안내해드리기 편하니까. 주변에도 알려드려야지!! 1. 독감 증상 및 독감예방접종 권장시기 2. 2023-2024년 독감예방주사 무료 대상자 및 접종시기 3. 독감예방주사 기관 찾기 4. 독감 예방주사 효과는? 1... 2023. 11. 26.
오늘 구매한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 특징 재배방법 알고먹기 지난번 친구네 집에 가서 맛있는 과일을 먹었는데, 그 중에서 스테비아 토마토가 있었다. 그 당시에 이 토마토을 처음 접했던 나는 너무나도 달콤한 토마토의 맛에 놀랐고, 심지어 너무 달아서 많이 먹지 못했다. 그러다가 최근에 과자, 초콜릿, 빵 등 달달한 간식을 너무 많이 먹게되었는데, 점점 설탕과 밀가루 섭취량이 너무 많이 늘어나게 되어서 섭취량을 줄이고싶었다. 그리하여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달달한 맛도 느낄 수 있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구매하게 되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스테비아가 들어가있어서 정말 달달한데, 스테비아가 체외로 배출되기에 흡수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토마토이다. 하지만 스테비아 토마토 부작용 있다는 얘기에 귀를 기울일 수 밖에 없었다. 스테비아 토마토.. 2023. 11.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