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공부 $

2020년 7월 은행별 1년 정기적금 금리 비교

by 미레트 2020. 7. 8.
반응형

정말 경제가 침체되고 있다는게 느껴지는것이 금리가 하락하면서 점점 제로금리를 향해가는 은행 이자를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오게된다. 어차피 몇년 전 부터 은행에 넣는 돈은 이자를 얻기 위함이 아니라 돈을 맡겨놓는 저금통(?) 같은 의미로 사용중이긴 하고있다. 은행별 1년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를 해봤었던 2018년 1월 그때와 비교하면 지금은 더욱 암울하다.

 

https://runningsunny.tistory.com/13

 

2018년 은행별 정기적금 금리비교

우리나라도 한참 기준금리가 하락 하면서 미국, 일본 선진국의 경제상황처럼 금리가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이번에 미국의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한국은행 기준금리 1.25%에서 1.5%로

runningsunny.tistory.com

 

그래도 이땐 1년 정기적금 금리가 1.8~2%대라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적금이 만기되면 타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말이다. 이젠 그런것도 기대하기 힘들 정도이다... 1%미만의 정기적금 금리도 수두룩하기 때문.

 

 

# 2020년 7월 은행별 1년 정기적금 금리 #

 

 

정기적금 최저 금리는 하나은행의 하나아동수당적금 0.25% 인데, 이건 일반 적금이라기 보단 적금이란 이름으로 다른 목적성이 있는 적금 상품인 것 같다. 하지만 0%대의 금리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산업은행 등에서도 1%미만의 금리를 주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국민은행에서도 1%에 가까운 적금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실 이정도 금리이면 예전처럼 은행별 적금 금리를 비교해가면서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주는 곳을 찾아가 적금통장을 만들던 재미는 없다. 주거래은행이나 제일 가깝고 편한 은행에 가서 적금 통장을 개설하는게 답인듯..

 

 

 

그나마 조금 이자를 더 주는 적금이 있는데, 일반인들이 모두 만들수는 없는 듯 싶다. 은행에 적금 넣어서 돈 불렸다는 얘기는 진짜 아주 먼~ 옛날 옛적의 이야기가 되어버린 것 같다. 물론 나도 그 시대에 살고 있지 않아서 옛날의 이야기가 맞지만. 그나마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퍼스트가계적금이 1.6%,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적금 1.7%, won적금 1.9%, 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이 1.7%의 금리를 준다. 

 

이렇게 저금리 시대에 3.3%의 금리를 주는 정기적금이 있는데 그것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sc행복적금이다. 이 적금은 알아보니 예상대로 아무나 다 통장을 개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조건이 있으니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다른 금리에 비해서 보통 3배 이상은 차이가 나니까!

 

 

+) 너무 궁금한 나머지 3.3% 이자를 주는 SC제일은행의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래의 링크 글에 따로 정리해두었다. 

https://runningsunny.tistory.com/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