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공부 $

인기 파킹통장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금리 한도 비교

by 미레트 2022. 11. 12.
반응형

기준금리가 인상됨에 따라서 요즘 많은 은행의 상품들도 이자가 인상되고있다. 재테크 방법이 한정적이고 고이자 시대였던 시절에는 대부분 현금을 은행에 저축해두었다. 요즘은 재테크의 수단이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재태크에 관심을 가지게되면서 마냥 은행에 차곡차곡 저축만 하지는 않는 시대이다. 소소한 재테크부터 단위가 큰 재테크까지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가질법한 파킹통장. 지속적인 예,적금을 들 수 없고 현금이동이 잦은 상황인데 하루만 돈을 맡겨도 이자를 주는 파킹통장의 인기는 식지않고 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기 파킹통장 3가지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의 금리와 파킹 가능한 최고한도에 대해서 비교하고 알아보자.

 

1. 파킹통장이란?
2. 파킹통장(1)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3. 파킹통장(2)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4. 파킹통장(3) - 토스뱅크
5. 파킹통장 비교

 

1. 파킹통장 그게 뭐에요?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알고 있겠지만, 이제 금방 재테크나 파킹통장에 대해서 들은 사람이라면 낯설 수 있는 용어이다. 파킹통장은 나의 통장에 자유롭게 돈을 입금하고 출금할 수 있되, 그에 대한 이자가 상대적으로 높은 보통예금 통장이다. 파킹통장도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다. 예금, 적금 상품에 가입하기에는 애매한 기간동안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할때,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에 목돈을 넣어두면 이자를 받는 재미가 쏠쏠하다.

 

2. 파킹통장(1)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케이뱅크는 한국의 첫번째 인터넷은행으로써 KT의 계열사이다. 코인거래를 할 때 자주 사용했던 케이뱅크라서 코인투자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가지고 있을 케이뱅크 계좌이다. 케이뱅크 파킹통장으로 사용하기 좋은 <케이뱅크 플러스박스>연 2.7%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의 이자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지급된다. 케이뱅크 파킹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도는 3억원 까지이다. 하지만 10개의 계좌까지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억단위의 금액을 단기투자 하는 사람에게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3. 파킹통장(2)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는 한국의 두번째 인터넷은행으로 초반에 귀여운 디자인의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와 거래수수료 무료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은행이다. 인터넷은행의 장점은 일반 은행과 달리 상대적으로 계좌를 만드는것이 쉽고 간단한데, 코로나 이후 비대면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일반 은행의 업무도 매우 쉽고 간편해졌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이자는 연 2.6%로 케이뱅크보다 0.1% 낮은 수준의 이자이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이자 지급일도 매월 넷째주 토요일이다. 입출금 계좌 1개당 1개의 세이프박스를 만들 수 있고, 최고 한도는 1억원이다.

 

4. 파킹통장(3) - 토스뱅크

  토스뱅크틑 한국의 세번째 개설된 인터넷은행이다. 토스에서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고, 타 은행보다 간편한 사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은행이다. 특히 파킹통장 인기의 시초(?)라고 볼 수도 있는 토스뱅크는 얼마전까지 연 2%이자를 주었다가 최근에는 한도제한도 해지하고 연 2.3%의 이자를 지급하고있다. 토스뱅크는 다른 파킹통장과 다른 큰 특징은 매일매일 이자를 지급해준다는 점이다. 그래서 매일 이자를 지급받는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돈이 불어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매일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단기적 복리를 바로 누릴 수 있는 장점이있다. 한도에 제한이 없는것도 큰 장점이다.

 

5. 파킹통장 비교

인기 파킹통장 3가지를 이자률로만 비교했을 때, 케이뱅크가 연 2.7%이률로 제일 높은 편이다. 한도 역시 3억원(10개 계좌를 만든다면 30억원)까지 가능하기에 30억 미만의 파킹통장으로 사용하기 괜찮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케이뱅크를 사용하는것에 익숙하지 않고 1억원 미만의 목돈을 수시 입출금 하는 사람에게 맞는 파킹통장이다. 토스뱅크는 3가지 파킹통장 중에서 제일 이자율이 낮은 연 2.3%이지만 최근 파킹통장 이자적용의 한도금액이 없어짐에 따라 30억원 이상의 금액을 유동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매일 이자를 지급하기에 단기간에 입출금이 자주일어나고 단기 복리의 달콤함을 맛보고 싶은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다. 토스뱅크는 타은행 계좌의 보유금액까지 바로 볼 수 있어 통장관리가 편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