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

갤럭시 GIF 만들기 기본 갤러리앱 갤럭시 모션포토 움짤만들기

by 미레트 2022. 11. 21.
반응형

블로그를 하다보면 조금 더 재미있거나 이해가 쉬운 이미지를 삽입하기 위해서 GIF(움짤)을 만들어서 사용하곤한다. 움직이는 이미지 GIF(움짤)은 갤럭시의 갤러리 기본앱에서 만들 수 있다. 오랜기간 사용했던 갤럭시 모션포토 움짤만들기였는데, 핸드폰을 업데이트하고 난 후로 카메라앱과 갤러리앱이 바뀌면서 갤럭시 GIF 만들기 혼동이 오게되었던 것. 그래서 찾아보니 갤럭시 갤러리앱을 통해서 GIF 만들기는 여전히 가능했다. 다만 방법이 조금 번거롭게 바뀌었을 뿐이였다. 그럼 갤럭시 GIF 만들기 어떻게 하는지 기록해볼까??


스마트폰 갤럭시로 GIF 움짤만들기

1. 갤럭시 모션포토로 사진찍기

2. 갤럭시 GIF 만들기 (갤럭시 모션포토 움짤만들기)


 

1. 갤럭시 모션포토로 사진찍기

갤럭시 GIF 만들기 위해서 움직이는 사진을 찍어야한다. 그래서 우선 갤럭시 카메라 어플을 실행한 후에 <모션포토> 기능을 켜고 사진을 찍어줘야한다. 카메라 화면 왼쪽 상단 2번째 네모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이 <모션포토> 기능이다. 모션포토 기능이 활성화되면 노란색으로 변경된다. 모션포토 기능을 끄면 다른 아이콘처럼 흰색으로 다시 변경된다. 모션포토 기능을 켜고 움직이는 상황을 촬영하면된다. 모션포토로 사진찍으면 '띠링~' 하는 소리가 나면서 사진이 찍힌다.

 

 

갤러리앱에 들어가서 사진을 확인해보면 어느사진과 다름없이 뜬다. 사진을 다시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는 모드가 되면서 아래에 <모션포토 보기> 라는 문구가 생긴다. <모션포토보기>를 클릭하고 내가 원하는 움직임이 촬영되었는지 확인한다.

 

2. 갤럭시 GIF 만들기 (갤럭시 모션포토 움짤만들기)

갤러리에서 사진을 확인했으면 우측 하단에 <...> 를 클릭하고 <내보내기> 를 클릭하면 동영상, GIF 둘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창이뜬다. 갤럭시 모션포토로 움짤만들기를 하기위해서 GIF를 클릭한다. 

보통 2초 대의 시간동안 찍힌 사진들을 취합하여 움짤을 만들 수 있다. 모션포토에 찍힌 사진 중에서 원하는 구간을 설정하여 갤럭시 GIF만들기를 할 수 있다. 움짤의 0.5배속, 1.0배속, 2.0배속 속도 설정이 가능하고 움짤의 재생방향도 설정할 수 있는데 순행, 역행, 양방향 세가지 방법이 있다. 모두 설정했다면 저장을 눌러주면 파일이 생성된다. 나는 전체구간 그리고 1.0배속, 2.0배속을 설정해서 2개의 갤럭시 모션포토 GIF를 만들어보았다.

갤럭시 모션포토 GIF만들기 1배속 / 2배속

생성된 파일은 갤럭시 갤러리앱에 저장되어있다. 갤럭시 모션포토를 이용해서 만든 GIF파일은 사진의 사이즈가 작은 단점이 있지만 크기 상관없이 GIF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해야한다면 너무 편하게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너무나도 간단한 갤럭시 GIF 만들기 이렇게 금방 만들 수 있다. 역시 사람은 어려웠던것도 배우고 적용해보면 쉬운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