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

1365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하기

by 미레트 2022. 11. 14.
반응형

얼마전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나의 내면성장을 위해서 그리고 사회에 좋은 영향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봉사를 참여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고 계셨다. 그곳에서 함께 봉사하며 좋은 에너지도 나누었고, 여러가지 깨닫는점들도 있었다. 나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에 주기적으로 참여하고자 생각했다. 봉사활동을 하면 진학이나 입사지원 혹은 장학금 신청 등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 1365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이 필요하다.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지만 1365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낯설 수 있으니 차근차근 쉽게 설명해보겠다.

 

1. 1365 홈페이지 접속하기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https://www.1365.go.kr/vols/main.do)에 접속해야한다. 봉사활동을 시작하기전에 미리 1365 자원봉사포털에 회원가입을 해두면 편하다. 메인 페이지 왼쪽 하단을 살펴보면 <자원봉사 실적확인서 발급> 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간다.

 

2. 1365 자원봉사포털 로그인하기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바로 아래 3번 단계로 넘어갈테다. 하지만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봉사활동 실적확인서 발급>을 눌렀다면 위와 같은 로그인페이지가 나온다. 간편인증, 디지털원패스, 소셜로그인, 아이디로그인의 방법이있다. 본인의 경우에는 미리 회원가입을 해서 아이디로 로그인했다.

 

3. 봉사참여 실적 조회하기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나의 자원봉사 - 봉사참여 실적> 에 들어가면 나의 봉사내역이 나온다. 나의 경우 봉사활동을 참여할때 나의 개인정보를 적어서 제출했더니 봉사기관에서 1365 사이트에 봉사시간을 등록해준다고했다. 조회가 가능할 때까지 몇일 걸릴수도 있다고해서 봉사활동 후 몇일의 시간이 흐른뒤에 조회해보니 봉사시간이 등록되어있었다. 봉사실적 조회 큰 분류는 시간인증형, 활동인증형이있다.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 봉사활동 실적 검색을 해야한다. 기간별 봉사활동 실적을 조회할 수 있어서 원하는 기간 단위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야 나의 봉사내역이 나타난다.

 

4.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출력하기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출력을 위해서는 나의 봉사내역 목록 앞에 체크 표시를 해야한다. 그리고 봉사활동 확인서의 용도를 선택하는데 제출용으로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출력유형(봉사실적별, 요약별)을 선택하고, 주민번호 노출여부(일부, 전체)를 선택하고 <출력하기> 버튼을 누르면된다. 

 

그러면 이렇게 봉사활동 확인서 프린트할 수 있는 팝업창이 생긴다. 출력을 원한다면 인쇄하기를 누르면되고, 컴퓨터 파일로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쇄-대상-pdf로 출력>을 선택하면 깔끔한 pdf파일의 봉사활동 확인서를 저장할 수 있다.

 

1365 봉사활동 확인서

1365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해보니까 총 2장으로 출력이 되었다. 봉사활동 확인서의 첫번째 페이지는 봉사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그리고 봉사활동기간, 활동시간, 활동횟수, 활동내용이 적혀있다. 두번째 페이지에는 봉사활동실적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하게 적혀있다.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고 쉬운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