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

대구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갱신 하러 다녀오다!

by 미레트 2019. 3. 19.
반응형

20살때 부터 운전 하고싶다며 아빠에게 졸랐던 나. 철 없던 시절, 차 사달라고 졸랐던 나. (지금도 철 없는것 같지만..) 하지만 아빠는 졸업 후 내가 차 필요할 때 돈을 벌어서 사라고 하셨다. 하지만 운전면허취득이 쉽게 바뀌던 시기가 왔다! 이때다 싶어 아빠에게 지금이 따기도 쉽고 학원비도 싸다고 따도록 허락해달라고 했더니 흔쾌히 지원해주셨다! 그래서 대학교 3학년인 2011년도에 면허취득 ^^


이 때, 아빠는 이왕 면허 따는거 1종보통으로 취득하라고 하셨다. 너 취업 못하면 배추장사라도 해야지~~ 트럭 몰려면 1종 보통 따야한다고 일러두셨다ㅋㅋㅋㅋㅋ 꼭 그 말이 아니였어도 이왕 따는거 1종보통 운전면허증을 취득 할 예정이었다. 그리고 정말 간간히 예전 회사차로 몇 번, 친구들 차로 몇 번씩 운전하다가 2017년 7월말 부터 차가 생겨서 운전을 하게 되었다. 실질적으로 운전면허증이 사용되게 되었던 것! 그리고 난 후 시간이 금방 갔다... 어느덧 운전면허갱신 기간이 다가온 것.


요즘엔 면허 갱신이 취득 후 10년이지만, 내가 취득했을 땐 갱신기간이 7년이였다.(1종보통 기준). 다이어트 하고 이쁘게 증명사진 찍어서 운전면허증 갱신하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망했다. 작년 가을보다 지금이 더 포동포동포동동동 해졌다는것. 진작 찍고 만들걸 그랬다. 여튼 증명사진 찍고 다음날 사진을 찾고 대구운전면허시험장으로 운전면허갱신하러 달려갔다!



대구 칠곡에 위치한 대구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한건 진짜 오랜만이다! 필기시험 치러 왔을 때 오고 온 적이 없으니...

상인동에서 차타고 갔는데 20분쯤 걸린 것 같다. 생각보다 가까운걸~~?




* 대구운전면허시험장 주소 : 대구 북구 구암동 1071-1


* 대구 운전면허갱신 준비물 : 증명사진 2장, 면허증,

적성검사수수료 6,000원, 면허발급수수료 12,500원




주소와 준비물을 위에 적힌것을 침고하자! (수수료 19년 2월 27일 기준).

운전면허갱신은 경찰서에서도 가능하나 소요시간이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한다. 단, 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다~!!!


운전면허갱신을 위해서 적성검사를 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적성검사라고 해서 뭐 이런저런 복잡한 검사가 있을 줄 알았는데, 시력검사만 하면 된다. 적성검사비용 6,000원을 지불하고 시력검사 30초도 안되어서 끝났다. 시력 1.0 정도 나온것 같다. 스마트폰이랑 컴퓨터를 많이 봐서 눈이 자주 침침해져 눈이 많이 나빠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아직 쓸만하군 ^^. 참, 적성검사비용과 면허발급수수료는 카드로도 결제가 되더라!



적성검사가 끝난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준비해온 증명사진 1매를 신청서에 붙인다. 그리고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면 되는데, 대기인원이 없어서 바로 신청서를 접수 할 수 있었다, 이때, 준비해온 증명사진과 유효기간이 끝나가는 면허증을 같이 제출하고, 면허발급수수료 12,500원을 결제하면 된다. 그리고 15분 후에 왼쪽에서 이름부르면 찾아가라고 했다. 어라? 생각보다 빨리 처리해주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



안녕~~ 잘가렴 면허증아~~~ㅋㅋㅋㅋ 생각보다 정말 깨끗하게 쓴 나의 면허증. 주 신분증으로 사용하고 있었는것 감안하면 깔끔한데, 이별이다.ㅠㅠ

예전 면허증 번호는 '대구'로 시작했는데 요즘 발급되는 면허증은 숫자만 있다. 드디어 나도 숫자 면허증을 발급 받는구나!


사진 잘 찍어주셨다.. 사진은 상인동 호호스튜디오에서 찍었다. 15,000원이였는데 12장인가 15장인가... 이메일로 받는걸 원하면 파일로도 따로 보내주셨다. 감사합니다 엉엉.. 제 운전면허증을 살려주셨어요..



15분쯤 걸린다던 신규 면허증은 5분도 안되어서 나왔다!! 왼쪽 데스크에서 내 이름을 부르시는데 잘 못 들은줄 알았다. 너무 빨라서..

내 바로 앞에 계시던 아주머니께서도 이렇게 빨리 나왔냐며 그러시니 직원분께서 줄 잘서면 빨리나온다고 하셨다. 난 최소 30분은 기다릴것이라고 생각해서 그런가.. 빠른 스피드로 인해 뻥졌다...ㅋㅋㅋ



새로운 면허증 발급 받았다!!! 다음 면허갱신은 2029년이니 푹~ 잊고 살아도 될것 같다. 하지만 곧 차량 검사 들어가야하는데.. 그것도 기록 남겨놔야겠다. 그건 또 언제간담~?!!! 다음에도 운전면허갱신 할 때, 대구운전면허시험장으로 바로 와야겠다. 이렇게 빨리 발급해주다니 바쁠때에도 너무 좋은듯 ^^. 물론 대기인원에 따라서 더 기다려야할 수 있음은 감안하고 방문해야 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