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공부 $

2018년 은행별 정기적금 금리비교

by 미레트 2018. 1. 15.
반응형

우리나라도 한참 기준금리가 하락 하면서 미국, 일본 선진국의 경제상황처럼 금리가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이번에 미국의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한국은행 기준금리 1.25%에서 1.5%로 상승했다. 단기적으로는 이렇게 상승할 지도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계속 올라가지 않을 것 이라고 예상된다. 작년 초에도 은행별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해봤으니 올해도 알아보았다. 마침 정기적금 만기가 된 상품도 있어서 새로 정기적금 넣어야하기도 하고 말이다!



< 은행별 정기적금 금리비교 >

2018년 1월 15일 조회 기준 / 12개월 적금 기준




보통 무난하게 많이 넣고 있는 적금은 12개월이 아닌가 싶다. 단기 목돈 마련을 위해 20대들이 많이 선택하지! 지금 제일 높은 은행금리는 2.15% "전북은행 - JB다이렉트적금" 이다. 카카오뱅크도 2% 이자를 준다고해서 많은 지인들이 시작하기도 했다. 작년 3월 내가 작성했던 포스팅을 확인해보니 가장 높은 금리가 1.8%였는데.. 조금 더 올랐다. 그래도 이젠 은행은 돈을 불리는 수단이 아니라 금고의 개념으로 생각하고 돈을 모아야하지. 내가 현금으로 다 가지고 있을 수 없으니 말이다. 나의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에서도 1.9%의 금리의 정기정금이 있네. 위의 사진은 은행별 정기적금 금리비교 1-10위까지 나열되어있다.





위의 사진은 11위에서 20위 정기적금 은행과 상품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내 은행 적금 금리가 어느정도인지 비교해 볼 수 있겠다. 그 이하 다른 은행의 적금금리도 나와있었지만 주로 높은 순위의 금리를 찾을테니 나머지 아랫순위의 금리는 생략하도록 해야겠다. 이번엔 얼마씩 적금을 넣어야할지 고민해봐야겠다. 차량유지에 돈이 많이 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속상하구나..ㅠㅠ





반응형